oop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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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OP)에서 리스코프 치환 원칙(Liskov Substitution Principle, LSP)의 예시
    리스코프 치환 원칙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중요한 설계 원칙 중 하나이며, 상위 타입의 객체를 하위 타입의 객체로 안전하게 대체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 즉, 프로그램 코드에서 상위 타입을 사용하는 부분에서 하위 타입 객체를 사용해도 프로그램 동작에 문제가 발생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
  2. C++에서 클래스와 구조체 사용 시점
    1. 기본 접근 지정자:구조체: 기본적으로 모든 멤버가 public으로 접근 가능합니다. 즉, 외부 코드에서 쉽게 변경될 수 있습니다.클래스: 기본적으로 모든 멤버가 private으로 접근 제한됩니다. 외부 코드에서 직접 액세스를 제한하고 데이터 은닉을 통해 코드 보안을 강화합니다
  3. 프로그래밍에서 "상속보다는 구성을 선호하는가?" : 언어 비관점적 관점에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OP) 및 상속 개념 분석
    "상속보다는 구성을 선호하는가?"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OP)에서 중요한 질문입니다. 이 질문은 클래스 간의 관계를 설계할 때 상속과 구성 중 어떤 방식을 우선적으로 선택해야 하는지를 고민하는 문제입니다. 두 가지 방식 모두 장단점이 있으며 상황에 따라 적절한 선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
  4. 제어 역전(Inversion of Control)이란 무엇일까요?
    전통적인 프로그래밍 방식에서는 프로그램 코드가 직접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의 기능을 호출하여 사용합니다. 이 방식은 코드의 의존성이 높아지고 유지 관리가 어려워지는 단점이 있습니다.제어 역전에서는 프로그램 코드가 직접 기능을 호출하는 대신